House

주인공은 따로! 풍경 속 조연이 된 트리 하우스, Columba Tree House by Madeiguincho

MoolooM 2023. 3. 24. 12:45
반응형

 

뒷마당에 있는 두 그루의 100년 된 소나무 사이에 지은 트리 하우스이다. 나무의 강한 존재감을 고려하여 물리적으로 접하지 않게 지었다. 주인공인 나무의 존재감을 해치지 않는 수준에서 극적 효과를 보완하는 행인 개념으로 위치시키기 위해 별도의 기둥 위에 지었다고 한다. 2.5m 높이로 올려서 지음으로써, 1층(소나무 기둥 사이의 공간)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지붕 있는 외부 공간으로 만들었다.

 

멀리서 보면 골 강판 지붕 위로 사다리꼴 모양의 코르크 마감 볼륨이 솟아 있는 건물이다. 미끄럼틀 일체식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아름다운 소나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발코니가 출입문 앞에 설치되어 있다. 내려올 때는 미끄럼틀을 이용할 수 있다. 창문에는, 극도로 더운 여름과 추운 겨울을 감안하여 덧창이 설치되었다.

 

발코니 외에도 이 층에는, 욕실, 작은 거실, 주방, 옷장 등 생활에 필요한 최소한의 공간들이 갖추어졌다. 그리고 사다리를 통해 오르내릴 수 있는 침실에는 천창과 옆문이 설치되었다. 사다리꼴 모양의 침실 볼륨은, 외관은 왕관을, 내부는 누에고치가 연상되도록 디자인되었다. 옆문을 통해 지붕으로 나갈 수 있게 만들어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거나 100년 된 소나무와 교감할 수 있게 하기도 했다.

 

HOUSES • MELIDES, PORTUGAL

Architects : Madeiguincho

Area : 258 ft²

Year : 2022

Photographs : João Carranca

Lead Architect : Gonçalo Marrote

Arquitetos : João Brás, Nicholas Sartori Gennari

Mestres Carpinteiros : João Marrote, Rui Peixoto

Construtor : Antonio Santos, Hugo Santos, Gaia Agozzino

 

Columba Tree House by Madeiguinch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