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se

공간 구조가 독특하게 계획된 홀리데이 홈, Dune House by BNLA Architecten

MoolooM 2023. 5. 10. 12:46
반응형

 

공간 구조가 독특하게 계획된 홀리데이 홈

Unique chance. 네덜란드 북부 아멜란드Ameland 섬의 사구 풍경 한가운데에 위치한, 재미있는 구조의 현대식 홀리데이 홈이다. 나무가 우거진 모래 언덕이 많은 환경을 가진 아름다운 자연 보호 구역이라서, 설계팀이 완전히 새로운 전원주택을 지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경우라고 한다.

 

A fusion of nature and architecture. 평온한 자연과 잘 어우러지도록 매끄럽고 미니멀하게 디자인되었다. 채광이 잘 되는 다양한 레벨의 공간으로 계획함으로써, 이 지역의 전형적인 풍경을 반영하는 쾌적한 분위기의 집이 되었다. 파사드에 난 많은 창들 또한 주변 환경과 연결되는 느낌을 주는 동시에 집 자체의 특성을 형성한다.

 

Natural design, inside and outside. 견고한 느낌이 드는 재료가 외부 마감재로 선택되었다. 검게 태운 목재와 환경 친화적인 초가지붕이 어우러져서 거칠고 강한 인상의 집이 되었다. 조례에 규정된 재료들을 사용하여, 하나의 독특한 오브제로 승화한 디자인이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이나 매트Ina Matt와 공동으로 디자인한 차분하고 밝은 인테리어와 어두운 외관이 매혹적인 대조를 이룬다.

 

내부 마감에는, 밝은 색상의 천연 재료들이 사용되었다. 거실과 주방 곳곳에 드러나 있는 목조지붕 구조가 공간의 높이를 한층 높게 느껴지게 만든다. 보이드와 계단으로 연결된 뜻밖의 다락 층을 비롯한 재미있는 공간 구조가 돋보이는 집이기도 하다. 자연 요소와 세련된 디자인의 이런 상호 작용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고품질 별장을 만들었다고 하겠다.

 

HOUSES • THE NETHERLANDS

Architects: BNLA Architecten

Area: 275 m²

Year: 2021

Photographs: Arjan Benning

Manufacturers: GIRA, Bruynzeel Storage Systems, Foreco, Herculan, Weijntjes

Lead Architects: Eric Lemstra

 

Dune House by BNLA Architecte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