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se

집이 간다! 온다? 배송 즉시 사용 가능한 완제품 주택, TOPOL 27 by BIO architects

MoolooM 2022. 1. 28. 09:36
반응형

 

모스크바에 사무소를 둔 BIO architects가 설계하고 DublDom이 제작한 조립식 하우스 모듈인 'TOPOL 27'이 출시되었다. 극소 면적으로 거주성을 극대화한 이 제품은, 친환경적인 내구성 재료를 사용하고 큰 창으로 주변 환경과 연결한 27제곱미터(약 8평) 규모의 캐빈으로, 최근에 러시아의 프로트바Protva 강변에 있는 파인리버호텔Pine River Hotel에 설치되었다.

 

“구매자가 옵션 사항을 지정하여 주문만 하면, 현장 시공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공장에서 완제품으로 출고하여 현장에 운송한 후 당일 설치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집을 꿈꿔왔습니다.” 설계팀의 설명이다. “이제 막 출시한 이 ‘TOPOL 27’ 모듈러 하우스가 바로 그런 제품입니다.”

 

“도착 즉시 거주 가능한 캐빈입니다. 구매자가 더 이상 손대지 않아도 될 정도로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하나의 모듈에 담았습니다.” 이 역시 설계팀의 설명이다. “8평 공간 안에, 침실, 주방, 거실, 욕실, 드레스 룸 등 5가지 용도의 영역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한 대의 차량으로 운반되어 기초 위에 설치됩니다.” 계속되는 설계팀의 설명이다. “가구, 주방, 커튼, 접시, 수저, 가전제품, 실외 및 실내 조명, 테라스 등 필요한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어서 즉시 거주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오크 원목을 배경으로, 블랙메탈, 스톤 주방 조리대, 유리 등이 사용되었고, 바닥은 포보Forbo 사의 내마모성 저자극 제품인 '플로텍스Flotex'로 마감되었다. 큰 면적의 창으로 내부와 자연환경 사이가 조화롭게 연결되었다. 침대 옆에는, 건너편 강과 숲을 향해 대형 색유리 창이 설치되었다.

 

고품질 자재, 석조 주방 조리대, 목재 창호를 적용한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야생의 자연과 대비를 이루었다. 소형 난로가 공간 전체 난방과 조리에 필요한 열원으로 사용된다.

 

외부는, 블랙 메탈과 목재로 마감되었다. 어떤 환경에도 적응하고, 자연을 압도하지 않으며, 다양한 주택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외관이다.

 

name: TOPOL 27 modular house

architects: BIO architects

design team: ivan ovchinnikov, olga sandakova, kirill kazakov

in collaboration with: dubldomclub

 

TOPOL 27 by BIO architect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