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se

프라이버시와 통풍을 동시에 고려한 도시주택, City House by Kropka Studio + Klub architekci

MoolooM 2023. 2. 13. 02:23
반응형

 

폴란드 크라쿠프Kraków 외곽의 단독주택지에 위치하여, ‘Bielańsko–Tyniecki Landscape Park’가 바라다 보이는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주택이다.

 

건축주의 요구는, 현재는 물론 향후 개발이 진행되어 주변에 다른 집들이 들어서더라도 프라이버시가 확보되고, 통풍이 잘 되는 현대식 주택으로 지어달라는 것이었다고 한다.

 

이 집은, 2대 분의 차고와 기계실이 들어 있는 지하층, 거실 등 공용 공간들로 이루어진 1층, 그리고 침실 등 개인 공간들이 배치된 2층 등 3층 규모로 지어졌다. 이 집에는, 짙은 회색 세라믹 기와로 마감된 박공지붕이 적용되었다.

 

1층에는 거실을 확장해서 쓸 수 있는 외부 공간 역할을 하는 대형 테라스가 배치되었다. L-자형 평면의 안쪽 두 면에 전체 높이의 미닫이창을 설치하여, 반 개방형 테라스를 거실과 주방의 연장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테라스에는 강구조에 솔대들을 성기게 설치한 프레임이 설치되었다. 그리고 그 남측에, 역시 솔대를 성기게 설치한 접이식 스크린이 설치되었다.

 

HOUSES • KRAKÓW , POLAND

Architects : Klub architekci, Kropka Studio

Area : 330 m²

Year : 2022

Photographs : Maciej Lulko

Manufacturers : Aluprof, Baier

Lead Architects : Gosia Łapaj, Kuba Kowalczyk

 

City House by Kropka Studio + Klub architekci

 

 

 

반응형